2일 차 시작이다.
어차피 애드센스에 승인되지 않을 것을 알지만 시험 삼아 도전해 봤다.
사이트 URL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는다.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기'에서 '예'를 선택한다.
가입 즉시 1차 심사에 들어간다.
국가 지정, 약관 동의, 계정 만들기까지 클릭을 딸깍! 딸깍! 딸깍~
계정 만들기가 끝나고, 수취인 정보 적고 제출하기를 누른다.
그리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고 어안 벙벙한 채 화면을 쳐다봤다. 따라쟁이는 거기서 끝이 날 줄 알았다.
다음 화면에서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연결해 달라는 QUEST가 떴다.
(새벽 3시가 다 되어 가는 지금, 나는 배가 고프다. )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 관리메뉴 중에 'HTML/CSS 편집'을 클릭한다.
우측 화면에서 <head>를 찾는다. 오른쪽에 커서를 두고 enter를 친다. 그러면 <head> 밑에 공간이 생기는데 여기에 코드를 붙여넣기 한다.
</head>는 밑에 어딘가에 있으니 찾지 않아도 된다.
저장을 누른 후, 애드센스로 넘어가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에 체크한다. 그리고 완료를 누르면 메세지가 보인다.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일이 걸리지만,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2차 심사 시작이다.
자고 일어나니 메일이 와 있었다. 잠들기 전에 이미 와 있었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
-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아니어도 무방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되어 있고 다른 콘텐츠가 전혀 없는 테스트 페이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 YouTube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동영상만 포함된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당연한 결과의 메일이다.
음, 그리고 다시 실험적으로 보냈는데 아직 결과가 안 나온다. 처음에만 결과를 일찍 보내 준 것 같다.
기다리는 것도 지겨운데 내용이 적더라도 그냥 올려야겠다.
오전 9시 30분경 2차 심사 다시 보내고, 다음 날 오전 7시 30분 경에 메일이 왔다. 결과는 '콘텐츠 불충분'
네이버 검색에 블로그 글이 검색되지 않는다. 하여 종일 그것만 잡고 있었지만 해결을 볼 수 없었다.
그리하여 또 하루가 지나간다.
이전 글